다이어트 음료 가지물 5대 효능

다이어트 음료 가지물 5대 효능

 

 

보통 가지는 어떻게들 드세요? 대부분 가지는 전으로 부치거나 쪄서 드시죠? 일본에서는 주로 튀겨서 먹고 중국에서는 볶음으로 많이들 먹고 우리는 주로 나물로들 많이 드십니다. 그런데 가지를 삶을 때마다 나오는 물은 앞으로 버리시면 안 되겠습니다.가지의 그 자체뿐만 아니라 가지를 우려낸 물에도 좋은 성분이 많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가지 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다이어트 효과 
가지는 몸안에 쌓여있는 노폐물의 청소 및 간 기능을 활성화해주는 이뇨 성분과 정화 성분이 있어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가지를 우려낸 물을 꾸준하게 섭취하면 이뇨. 정화 성분들로 몸안에 쌓여있는 지방층을 없애줄뿐더러 지방층을 없애주고 지방의 축적을 막아  체지방을 감소시키는 효과를 준다고 합니다. 

 

 

평소 가지 물로 먹는 것도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지만, 원래 가지의 93%가 수분인 데다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낮은 열량으로 높은 포만감을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따라서 가지를 삶아서 가지는 나물을 해서 드시고 삶은 물은 식혀서 물 대신 드시면 좋다고 합니다. 

 

2. 항암효과 
가지를 우려낸 물에는 폴리페놀이라는 성분이 풍부한데 이 성분은 몸안에 발생할 수 있는 암세포를 억제해준다고 알려져 크게 주목을 받았다고 합니다. 

 

 


3. 심혈관질환 예방 : 콜레스테롤 조절 
현대인들은 기름지고 짜고 매운 자극적인 음식과 인스턴트 음식 등을 많이 섭취합니다.  이렇게 되면 혈관에 노폐물과 콜레스테롤이 혈관에 쌓이게 되고 그로 인해서 혈관이 좁아지게 된다고 합니다. 이는 곧 동맥경화, 뇌졸중, 심근경색 등 심혈관질환의 원인이 되는데요. 가지에 있는 클로로젠산 이란 성분이 유해 콜레스테롤(LDL)을 낮추는데 가장 효과적으로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혈관을 튼튼하게 해 준다고 합니다. 

 

4. 관절염 완화
관절들에 통증과 붓기가 자주 생긴다면 가지 물이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심혈관질환에 도움되는 클로로젠산이란 성분은 심혈관뿐만 아니라 감염과 염증 완화에도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 관절, 연골, 근육 조직을 강화하는데 가지에는 많은 비타민, 무기질이 포함되어 있는데요. 비타민 A, B1, B2, C, E와 칼륨, 칼슘, 마그네슘, 철분, 인과 같은 무기질도 충분한 양을 섭취할 수 있고 엽산, 섬유질, 탄수화물과 같은 몸에 좋은 성분들도 포함되어있다고 합니다.

 

5. 시력 개선
시력에 도움되는 성분이 안토시아닌이란 물질이 있다고 합니다. 이 안토시아닌은 뛰어난 항상 화성분인데요 몸안의 염증과 노화 예방에 탁월하다고 합니다. 또 시력에도 도움이 되는데 이 안토시아닌이 가지에 많다고 합니다. 가지 물을 꾸준하게 섭취하면 눈의 피로와 안압 완화, 백내장, 녹내장의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가지에는 활성산소 제거, 빈혈 예방, 기억력 향상, 모발 건강 등의 다양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데요.

이런 가지 물을 만드는 방법은 정말 단순합니다. 끓인 물에 가지를 썰어 넣고 3시간 이상 오래 담가놓고 그 물을 먹으면 된다고 합니다. 또 레몬즙이나 레몬을 반개 정도 넣어서 함께 먹는다면 신선함을 느낄 수도 있다고 합니다. 

그렇지만 이렇게 장점이 많은 가지에도 부작용이 있는데요. 가지의 찬 성분이라고 합니다. 따라서 몸이 차거나, 수족냉증, 호흡기가 약한 사람, 자주 체하는 사람들은 가지를 소화시키기 힘들어 소화불량, 복부팽만, 설사 등의 부작용이 있으니 너무 많이 억지로 드시는 것보다는 물대용으로 식사 시 반찬 등으로 드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