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로트가수 이찬원
최근 TV 예능 프로그램 섭외 1위 연예인이 미스터 트롯 출신들이겠죠. 특히 미스터 트롯 3위 출신 이찬원
은 젊은 피? 답게 뛰어난 예능감으로 최근 MBC 예능프로그램 전지적 참견 시점 등에서 활약하고 있습니다.
이찬원에 대해 빠지신 분들을 위해 이찬원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찬원은 1996년 11월 1일 생으로 23살입니다. 경남 울산 출신으로 가족은 부모님과 남동생이라고 합니다.
175cm, 62kg, B형 남자네요. 대구에 있는 경원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영남대학교 15학번으로 휴학 중이라고 합니다. (19년도에는 상경대학 학생회 부회장까지 했다고 하네요)
군대는 경기도에 있는 육군 제25 보병사단 병장으로 일찌감치 다녀왔네요.이찬원은 TV CHOSUN의 음악 예능프로그램인 '내일은 미스터 트롯' 3위에 올라 제1대 미스터 트롯 미로 선정되었습니다.
사실 그 이전에는 전국 노래자랑, SBS 예능 스타킹 등의 방송 다수에 출연해 '트로트 신동'으로 얼굴을 내비치었습니다.
2008년 초등학교 때 전국 노래자랑 연말 결산 편에 출연했던 얼굴을 보면 그때의 얼굴이 성인인 얼굴과 큰 차이가 없습니다. 아마도 어린 시절부터 활동한 경험이 많아 웃은 얼굴상이라 그런 것 같습니다.
미스터 트롯 출연 예선전에서 '진또배기(원곡:머루와 다래)'라는 노래를 아주 감칠맛 나게 잘 불러서 큰 호응을 일으켜 이후 찬또, 찬또배기, 갓또 배기, 이찬 또라는 별명으로 방송 내내 자막으로 내보내 지게 됩니다.
평소 불려지는 별명이 많은데요. 평소 시시콜콜한 자료들을 많이 알고 있어 찬또+나무 위키(인터넷 사전)를 합쳐 찬또위키라고 불리기도 한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청국장 보이스, 이춤원, 이천 원, 미찬원, 건치남 등과 '또'라는 단어를 붙인 단어의 별명들이 방송 자막에서 많이 올라온다고 합니다.
이찬원의 노래하는 창법이 꺾기와 시원함은 트로트가 기성세대들만 좋아하는 장르만을 생각해 봤을 때 생각하기 힘든 초등학교 4학년 때부터 시작되었다고 합니다. 당시 트로트가 너무 좋아 노래를 많이 불렀는데 2년 정도 지나자 소리가 시원하게 꺾이면서 트로트 창법이 나왔다고 합니다.
트로트 창법 말고도 일반 가요도 고음뿐만 아니라 바이브레이션도 뛰어나 현역 가수들도 인정하는 실력이라고 합니다.
2008년 전국 노래자랑 대구광역시 중구 편에 '트로트에 살고 트로트에 죽는다'라고 인사하며 참가해 얼굴을 알리게 되었습니다. 전국노래자랑 MC 송해와의 인연도 이때부터라고 할 수 있는데요.
전국노래자랑 참가곡이 끝난 뒤에에도 단독 무대를 자주 하면서 송해와 함께 3~4곡으로 듀엣으로 함께 불렀었다고 합니다. 최근 KBS 음악 예능 프로그램 '불후의 명곡 감사의 달 특집 - 송해 가요제'에서 같이 참가한 미스터 트롯 멤버들은 이를 부러워하기도 했습니다.
TV 프로그램에서 보이는 것처럼 뛰어난 인싸력으로 미스터 트롯 출연 당시에도 동갑인 황윤성, 옥진욱 등은 물론 신동부 참가자들과 매우 친한 사이로 함께 활동하고 있는 멤버들과도 사이가 좋다고 합니다.
이찬원은 어린 시절 누구한테 음악을 정식으로 배운 적이 없지만 성량도 뛰어나고 피아노 연주는 물론 음정이 거의 완벽해 노래는 물론 방송 프로그램에 대한 감도 뛰어난 편이라 앞으로 다양한 장르에서 활동하는 이찬원을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